혈압이 낮아졌다고 혈압약을 끊는 분들이 있는데요, 혈압약을 먹다가 안먹으면 어떻게 될까요? 혈압약 먹다가 안먹으면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.

<혈압약 먹다가 안먹으면>
혈압약을 먹다가 임의로 끊으면, 혈압약 복용 전보다 혈압이 훨씬 높게 치솟는 반동성 고혈압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 반동성 고혈압이란 복용하던 혈압약을 중단했을 때 혈압이 원래 수준을 넘어 치명적인 수준으로 급격히 치솟는 현상을 말합니다.
만약 혈압약을 임의로 끊어 반동성 고혈압이 발생하면 뇌졸중이나 심근경색이 유발될 위험이 급격히 커지게 되므로, 혈압약을 임의로 끊어서는 안됩니다.
혈압약은 먹다가 안 먹다가 하는 비타민제가 아닙니다. 혈압약을 안 먹어도 며칠 동안은 정상 혈압이 유지될 수 있는데요, 이는 몸속에 아직 약효가 남아있기 때문입니다. 그러나 혈압약을 안 먹는 상태에서 일정 기간이 지나면 혈압이 급격히 치솟을 수 있습니다.
현재 정상 혈압을 유지하고 계신다면 이는 혈압약 효과 덕분이므로, 약 복용을 임의로 중단하거나 건너뛰지 말아야 합니다.

<혈압이 안정되어 혈압약 끊고 싶다면>
혈압이 장기간 안정적으로 유지되어 혈압약을 끊고 싶다면 반드시 담당 주치의와 상의해야 합니다.
주치의는 환자의 상태를 파악해 혈압약을 서서히 줄이는 등 안전하게 중단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합니다.
따라서 혈압이 장기간 안정적으로 유지되더라도 주치의와 상의없이 임의로 혈압약을 끊어서는 안됩니다.
이상으로 글을 마칩니다. 끝.
'건강상식' 카테고리의 다른 글
| 이가 시릴때 자가치료 (0) | 2026.06.21 |
|---|---|
| 뇌졸중 전조증상 5가지 (0) | 2026.06.20 |
| 건망증 없애는 6가지 방법 (0) | 2026.06.19 |
| 의사들도 인정한 민간요법 (0) | 2026.05.26 |
| 눈 검은것이떠다니는것 어떤 현상일까 (0) | 2025.12.04 |
댓글